google analytics


[서울/회기] 가성비 좋은 쌀국수를 원한다면? 월남선생 음식

 원래 충만치킨을 먹으려 했었는데.. 이상하게 우리동네 충만치킨은 토요일 휴무.. 어쩌다 일요일에 먹으러 갔더니 이유는 모르겠지만 또 휴무... 그래서 회기까지 갔다가 선택한게 생긴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 '월남선생'이다. 지나다니면서도 몇번을 봤는데.. 딱히 갈만한 일이 없어서 가본 적은 없었던 가게 되시겠다.

커욤커욤하게 생긴 물병..
가게를 들어가는 내내 '쌀국수는 원래 서민들이 먹는 저렴한 음식이다'라는걸 강조하는 멘트들을 볼 수 있고, 나도 그 말에 나름 동의하는 편이다. 가격대는 쌀국수가 4,900원인가 5,900원인데 식당형태로 판매하는 곳 중에서는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굳이 앞단위를 바꾸기 위해서 100원을 빼는 가격책정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긴 하다. 저렴함을 강조하기 위함인거 같기는 한데...(홈쇼핑 생각이 나는 가격이다 29,900원!)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드 메뉴들도 다양하고 가격도 나름 괜찮은 편. 양지 쌀국수와 나시고렝을 시켜보았다.

소고기도 적당히 잘 들어가 있고 양도 이 정도면 충분한 편..(가격은 4.9 아니면 5.9였는데 기억이 불분명하다.)

나시고렝도 사진에서 보는것과는 달리 매우 양이 많은데.. 그냥 맛은 그냥저냥.. 쌀국수가 나은듯..?

사이드로 시킨 짜조랑 등등 모둠인데.. 요게 제일 맛있었다.(가격은 7~8천원)

 사실 진짜 바로 근방에 베트남-국적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일단 동남아쪽으로 보이는 분들 둘 셋이 돌아가면서 운영하는-쌀국수를 파는 저렴한 포차가 있어서 장사가 될까 싶기도 했었는데 보통 우리가 가는 쌀국수 집들에 비해서 분명히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충분하고, 그 포차에 비해서 메뉴 수도 다양하기 때문에 먹힐만한 요소는 있다고 봅니다만... 나시고렝은 그저 그랬고, 쌀국수는 맛이 그냥 기대에 못미치는 느낌... 비교대상이 한 그릇에 만원이 넘어가는 것들이다 보니 월남선생 쌀국수에 좀 불리한 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저 가격대에서 먹기에는 괜찮은 가격대의 쌀국수라는 생각.




덧글

  • 좀좀이 2016/12/02 17:43 # 삭제 답글

    여기는 가격은 괜찮은데 맛이 조금 별로였군요...회기쪽 간간이 가서 처음 글과 사진을보며 여기 맛 괜찮으면 가봐야지 했는데 좀 아쉬운 곳이네요 ㅎㅎ;;
  • 나에 2016/12/12 10:44 #

    네 그렇긴 한데... 비교대상이 한그릇에 1만원 넘어가는 쌀국수들이다 보니 좀 박하게 평가한 감도 있습니다.. 가격 감안하면 준수한 맛이긴 해요..
댓글 입력 영역